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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캐팅 스터디] 온라인 마캐팅 성과 분석 도구 - 구글매니저(GTM), CPM, GRP, CPRP, CTR, CPA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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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스터디]온라인 마케팅 성과 분석 도구-Google 매니저(GTM), CPM, GRP, CPRP, CTR, 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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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태그 매니저(GTM) 개발자에 의존하지 않아도 태그 삽입, 변경/추적 코드 통합관리/사용자 행동 상세 추적/리마케팅 데이터 축적 등이 가능하다.하지만 결코 아름답지 않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의 사용은 필수적이다.사실 어떤 도구를 쓰느냐보다 어떤 KPI를 쓰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마케팅 효율 측정지표를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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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커팅을 효율적으로 측정하기 위해서 마커팅의 목표를 정확하게 해야 하는데, 마커팅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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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출, 도달에 대해 한층 더 조사하자.노출은 해당 광고가 사용자에게 보여진 횟수 그 자체를 의미하며, "달"은 해당 광고를 볼 수 있는 사용자의 수를 의미합니다.노출이 그대로 도달보다 크게 노출이 24,000회 도달이 4,000이라고 하면, 노출로 도달을 본인 더하면 6이기 때문에 일인당 6번 중복 노출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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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구체적으로 용어를 정의하고 보자!CPM(Cost Per Mile)하나 000회 노츄루당 비용을 의미의 노출이 많아도 실제 클릭이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지만 할 수 있고 리스크가 있는 GRPs(Gross Rating Points)특정 기간의 하자마 송쵸은 카마 노출된 횟수(점유율, 시청률)특정이 가는 사이의 시청률 x의 노출 횟수 CPRP(Cost Per Rating Point)의 시청률 한가지 퍼센트를 올리기 때문에 집행되는 비용에 하나 0억월을 집행하고 40 GRPs을 얻은 경우 평균 한개 퍼센트 시청률을 상승시키는 데 2,500만원 소요 CTR(Click Through Rate)*중요*클릭율-전체의 노출에 비해클릭 수 비율 선전 문구(폰트)키위 지에 의해서 클릭율이 다른 P(page View)의 페이지 뷰 UV(Unique Visitor)순 방문자 Duration Time의 체류 시간 컨텐츠 훙미이 많이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선전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높아 Bounce Rate가 면적률 사이트 방문 후 해당 페이지를 봐서 이가 면하는 비율 CVR(ConVersion Rate)전환율 전환 비율 내의 사이트에 들어온 사람이 제가 원하는 행동을 몇명도 했는지 CPA전 후와은당 비용 DAU(Daily Active User)하나의 활성 사용자:하루에 한번 이상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사용자의 수 MAU(Monthly Active User)월간 활성 사용자:최근 30한 동안 한번 이상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사용자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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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따 가야 할 것은...내가 컨텐츠를 올리는 목표를 정확하게 하고 있다, 라고 하는 문제가 생긴다.결국 브랜드의 최종 목표는 정보 전달이 아니라 정보 전달을 통해 상품 구매까지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인데, 과인은 지금 죽기 살기로 정보 전달만으로 끝장이 되는 것은 아닌지 의견을 해본다, 과인 뿐만 아니라 정말 내용이 많은 브랜드 과인 기업이 상품 전환까지 가기 전에 마케팅 비용으로 많은 것을 투자하지만 결국 전환이 없으면 모두 의미가 없다.물론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출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 그것이 궁극의 목표가 될 수는 없다고 한다! 버스마케팅이든 TVCF든 노출이 높으면 인지도가 올라간다.그래서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깔아야 구매할 수 있다! 내 목표는 유튜브 유입이라고 해야 한다! 내 모든 마케팅 툴이 과인 모든 노력은 결국 유튜브에 연결되어야 합니다.나의 코어... 유튜브를 통한 수익창출, 유튜브가 올라야 유튜브를 통한 브랜드 런칭이 가능하다! 오늘은 여기까지 [마케팅 스터디]온라인 마케팅 성과 분석 도구-Google 매니저(GTM), CPM, GRP, CPRP, CTR, CPA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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